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은행문턱 보다 낮은 저금리 특별 융자가 있다? 스포츠산업 융자 ‘튼튼론’

조회수 :644 등록일 : 2022-01-04

1


KSPO가 2022년 코로나19 위기극복지원사업의 첫 테이프를 ‘스포츠산업 융자사업(튼톤론)’ 으로 끊었다. KSPO는 1991년부터 국내 스포츠산업의 기반 조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장기 저금리의 스포츠산업 융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2020년부터는 정기융자와 별개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융자를 신설, 융자대상과 한도를 확대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2021년의 경우 총 452개 스포츠산업체들에게 1,361억 원의 튼톤론을 지원해 극복의 힘을 보탰다.  


2022년 스포츠산업융자 규모는 1,840억 원으로 지난해 비해 479억 원이 증액된 금액이다. 민간체육시설, 우수체육용구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들을 대상으로 2022년 1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상시 접수받으며, 수요자들이 적기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연 4회에 걸쳐 융자를 시행한다. 신청과 심의를 통해 융자지원이 결정된 수혜자는 13개 시중은행을 통해 담보부로 융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22년 1/4분기 2.1%, 분기별 변동금리)


한편.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업계 상황을 고려해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지원금 상환 중이거나 상환일이 도래한 업체에 대해

1년간 원금 상환유예와 만기연장도 실시한다.


□ 2022년 스포츠산업융자 일정

2


□ 문의 : 튼튼론 상담센터
(채팅: 카카오톡 ‘튼튼론’채널/ 전화: 1566-4573/ 이메일: tuntun@kspo.or.kr)

 

 

THANK YOU 튼튼론

 

4


서종일 대표(대구 서종일탁구교실)


“탁구장 이전을 준비하던 중 코로나19로 모든 것이 멈췄죠. 당시 대구시 지원은 소상공인이 몰려 받기가 쉽지 않고 은행문턱은 높은 이자로 넘기 힘들때 우연히 튼튼론을 알게 되어 운영자금 7천5백만 원을 지원받았습니다.


스포츠산업 분야로 지원해주니 신청자격이나 조건면에서 수월했고, 서류준비부터 신청작성까지 담당자의 친절한 설명으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무사히 탁구장을 개장하고 탁구를 좋아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늘어나면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5


김주연 관장(인천 하늘태권도)


“코로나19로 실내체육시설이 모두 폐쇄되었을 때 정말 막막하더라고요. 간판이라도 유지하려면 운영비가 당장 급했죠. 초반에 못 버티고 폐업하시는 분도 많았는데 저는 튼튼론을 알고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튼튼론은 저금리에 무엇보다 빠른 대출 진행으로 3개월을 버티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튼튼론 덕분에 비대면 코칭사업 전환의 기회를 얻어 온라인 수업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사용 안내. 국민체육진흥공단 뉴스룸 KSPO 이야기 자료는 이미지를 제외하고 자유롭게 공유, 인용, 배포가 가능하며, 사용시에는 출처 표기 부탁드립니다. KSPO 이야기 내 이미지는 국민체육진흥공단 뉴스룸 게재를 목적으로 외부로부터 제공받는 자료이므로 사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뉴스룸 내 모든 콘텐츠(기사, 이미지, 영상)의 임의 변형, 가공과 상업적 목적 사용을 금지합니다. 위반 시 관련 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만나요! 운동, 건강, 스포츠산업부터 스포츠과학까지 더욱 다양한 소식을 드려요. @국민체육진흥공단 뉴스룸

담당자 : 박성혁 담당부서 : 홍보팀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