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포토뉴스

알림ㆍ소식 포토뉴스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대국민 체력·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구분
리플렛
담당자
박성혁 / 02)410-1155
등록일
2020-11-19 16:44
조회수
1070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대국민 체력·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모바일 앱 활용 국민체력100 맞춤 운동 처방 서비스 대상 일반인까지 확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 관리 서비스 및 아동·청소년 대상 건강관리 관련 지속 협력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대국민 체력·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이하 개발원)과 대국민 체력·건강관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1월 19일(목) 서울 중구에 위치한 개발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재기 이사장, 조인성 원장 등 양 기관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민체력100’과‘건강증진 활성화 사업’을 연계하여 모바일 스포츠활동인증 등 비대면 체력·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에 합의했다.


 2017년부터 개발원의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통해 질환자용 국민체력100 맞춤형 운동처방을 보급해온 공단은 이번 협약으로 그 대상을 일반인까지 확대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대국민 체력·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또한, 공단은 개발원의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 사업 및 아동·청소년 대상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 사업에서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양 기관이 모바일 및 AI 기반의 대국민 체력·건강증진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운동 콘텐츠를 확대 보급하고 개발원과의 연계 가능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은 개인별 체력수준을 측정해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력관리 서비스이며, 만 11세 이상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팀 박성혁 02-410-1155 kairos@kspo.or.kr
TOP